서브메뉴

스폰서 소개 - 태터앤 컴퍼니

by Textcube_Admin

회사 소개
태터앤컴퍼니(이하 TNC)는 2005년 9월 설립되었고 태터툴즈(Tattertools) 개발을 필두로 블로그 전문 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해 왔다. 2006년 3월 기업의 자산이었던 태터툴즈의 라이센스를 GPL로 오픈하여 국내 오픈소스계에 좋은 선례를 남기기도 했으며 이를 기점으로 자발적으로 조성된 태터 네트워크 재단(TNF:Tatter Network Foundation)을 후원하는 등 국내 오픈소스계의 성장에 일익을 담당하였다.

회사 설립 1년만에 태터툴즈 외에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www.tistory.com - 현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서비스), 블로그 미디어 사이트 이올린(www.eolin.com), 블로그 미디어 네트워크 태터앤미디어(www.tattermedia.com) 같은 새로운 서비스들을 선보이며 블로그 업계에서 영역을 확장해 왔으며 블로그 리딩 기업으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현재 텍스트큐브닷컴(www.textcube.com) 서비스를 런칭하여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캐치프레이즈
TNC의 캐치프레이즈는 'Brand Yourself!'이다. 인터넷 사용자 모두가 삶의 아름다운 추억과 자신만의 고유한 생각을 갈무리하고, 이를 많은 사람들과 나누면서 개인 브랜드를 갖추고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TNC의 미션이기도 하다.


태터툴즈에 관하여
태터툴즈는 2004년 3월 '더 좋은 블로그 문화를 만들고 싶었던' 개발자 한 명에 의해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공개되자 곧 블로고스피어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 받으며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기 시작했다. 이후 2005년 9월 원 개발자와 현 노정석 공동대표가 뜻을 함께 하며 회사가 설립된 것. 그 때 까지 가입형 블로그가 주조를 이루고 있던 국내 블로그 업계에 설치형 블로그라는 새로운 영역을 활짝 연 TNC는 블로거들 사이에서 '한국 블로그의 자존심'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2006년 3월 GPL로 라이센스가 오픈되었고 현재는 텍스트큐브(Textcube)라는 명칭으로 태터 네트워크 재단(TNF)에서 개발/배포를 하고 있다.
2008/06/23 15:11 2008/06/23 15:11
받은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이 글의 댓글/트랙백 RSS : http://www.textcube.org/center/rss/response/10
이 글의 관련글(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